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기준이 낮아졌습니다.
전기요금 혜택을 받고 싶은 소상공인분들은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이란?
전기요금 인상에 따라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최대 20만원 전기요금을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원래 기준 금액이 연 매출액 6000만원 이하였지만, 이번에는 연 매출 1억400만원 미만으로 기준이 낮아졌습니다.
지원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 매출 1억 400만원 미만
-사업자 등록증 보유
-직접 계약자: 한국전력과 본인명의 계약을 맺고 있는 자
-비계약 사용자: 한국전력과 직접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는 자(계약명의타인, 관리비 납부 등)
지원 기간은 예산 소진시까지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9월2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심사 기간은 1~2개월이 소요되고, 신청자가 많을시 더 느려질수도 있습니다.
결과는 문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통보됩니다.
지원금 지급은 심사 승인 후, 다음 달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할인 형태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비계약 사용자인 경우 신청자 명의 계좌로 환급해 주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동일한 지원을 받았거나, 다른 전기요금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한 경우 중복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기관에 문의하여 중복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1.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2.자신의 요건에(직접계약자, 비계약 사용자) 맞는 것으로 신청서를 접수해 줍니다.
3.직접계약자는 자가진단 및 사업자등록번호와 한전 고객번호 등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비계약 사용자는 별도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계약명의가 타인일 경우
(전기요금 고지서,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계약정보 종합내역, 전기요금 납부실적 증명서 등 기타 월별 전기요금 부과 납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중 1개를 택해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별도 관리비 고지서를 통해서 납부하거나 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면서 자율 납부하는 경우
(집합건물 관리비 고지서,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관리비 연간 부과 현황, 납부확인서, 영수증, 명세표, 청구서 등 기타 월별 전기요금 부과 납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중 1개를 택해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4.모든 서류를 제출하고 신청서를 완료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오프라인
1.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관공서에 방문합니다. (시청, 구청 또는 전력공사 고객센터)
2.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필요한 서류를함께 제출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전기요금 고지서 등)
3.오프라인으로 신청한 경우 결과는 문자나 우편으로 통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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